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알아두면좋은것들

MBTI TEST 성격유형검사 해보셨나요?

by 디노리코 2020. 7.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본인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가족 혹은 친구를 비롯한 주변 지인들을 통해서 듣는 나에 대한 이야기가 내가 알고 있는 나와 같은가요?

 

사실 생활하다보면 가족들도, 친구들도 상대방에 대해 솔직하게 얘기하기도 힘들거니와 간혹 얘기를 듣다 보면 나도 모르게 '내가?'라는 생각이 들 때가 많은 것 같아요.

 

 

얼마 전에

 


 

궁금하긴 했지만 어떻게 하는지 잘 몰라서 검색을 해보았는데 MBTI 성격유형테스트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트가 있더라고요.

혹시 유료인가? 생각했는데 무료로 엠비티아이 성격유형검사를 받아 볼 수 있는 곳들이 있어 바로 시작해봤어요.

 

엠비티아이 성격유형테스트

 

제가 MBTI TEST 진행을 해본 곳은 '테스트하로'라는 사이트였는데요. 엠비티아이 성격유형검사 외에도 멘사 IQ 테스트, EQ 감성지수 테스트, 우울증 자가진단 및 다양한 테스트가 가능한 사이트였어요.

  물론 무료!!!  


 

무료로 이용하는 거라 광고나 홍보가 많을까 걱정했는데요.

의외로 별다른 홍보 없이 바로 검사를 시작할 수 있어서 바로 해봤어요.

 

MBTI 성격테스트

 

'테스트하로'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제가 진행해본 MBTI 성격유형검사는 1페이지마다 12개의 문항이 모두 5페이지에 나누어 모두 60문항으로 되어있었어요.

별다른 생각 없이 그냥 술술 풀어다가다보니 오래 걸리지 않더라고요.

얼추 10분 내로 설문이 끝나고 결과도 바로 나와서 확인해보았어요.

 


 

혹시라도 엠비티아이테스트 결과가 좀 이상하게 나오거나 내가 생각한 거랑 크게 다르지 않을까?

걱정 반~ 기대 반~ 결과 보기 클릭!!

 

엠비티아이테스트 결과

 

흠... 저의 엠비티아이테스트 결과는 언변능숙형(ENFJ)라고 나오네요.

천천히 읽어보며 내가 생각하고 있는 내 성격이랑 비슷한가 하고 보았는데 의외로 너무 공감돼서 조금 소름~

 

엠비티아이테스트 결과

 

제가 느끼는 제 성격과 비슷해서도 조금 놀랐지만 친한 지인이나 친구들이 더 많이 공감을 하더라고요.

MBTI TEST 처음엔 크게 기대 안 했는데 해보고 나니 신기하네요.

 


 

MBTI TEST 결과가 어떤 유형인지에 대해서도 궁금했지만 개발해야 할 점과 특성 부분을 통해 지금 나의 좋은 점과 아쉬운 부분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아 MBTI 성격 테스트해보기를 잘했다고 생각되었어요.

그리고 주변 사람들의 경우 몇 차례 해보니 결과가 다르게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는데 MBTI TEST 진행하는 그때의 심리와 감정에 따라 답변이 바뀌기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하는 것 같으니 참고하셔서 여러분들도 한번 본인의 성격을 알아볼 겸 MBTI TEST 한번 해보시기를 추천드려요~

 

 

MBTI 성격유형테스트

 

반응형